3. Manga Spoon

Motion & Brand Design

Manga Spoon 채널아트
(좌) 다시 한 번, 빛속으로 / (우) 흑요석의 신부
공식 유튜브 채널


                자사 웹툰채널 (일본), 2024

일본을 타겟으로 한 자사 웹툰 소개 채널용 릴스를 제작했다. 일본에서는 한국만큼 웹툰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 많지 않기 때문에 레퍼런스들을 수집하는게 어려웠지만, 그만큼 도전적인 프로젝트로 다가와서 더욱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 일본내 센세이셔널한 유튜브 채널이 되고 싶다는 개인적인 목표와 욕심을 알아주는건지, 영상을 올린지 10개도 채 되지 않았는데 조회수가 2천이 넘는 희망을 보여주고 있으며, 나날이 좋은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

일본어로 만화인 ‘망가'와 무언가를 영업하거나 친절하게 알려줄 때 ‘떠 먹여준다'는 의미를 담은 ‘스푼'을 합쳐서 ‘망가스푼’이라는 네이밍을 떠올렸다. 우리의 채널을 웹툰용 맛보기 스푼처럼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으며 핑크색 스푼과 어울리는 쨍한 파랑색과 노랑색을 사용해 ‘클릭커블'하고 눈에 띄는 채널 아트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주에 두자리씩 모았던 팔로워 수가 리브랜딩을 통해 약 200%정도 올랐으며, 조회수 및 댓글 반응도 눈에 띄게 많이 올랐다. 그 후, 우리가 소개했던 웹툰 중 하나였던 ‘다시 한 번, 빛속으로'와 ‘흑요석의 신부'가 일본의 ‘메챠망가'라는 웹툰 플랫폼에서 Top 10 인기 순위로 오르는 성과까지 거두었다.